[Unity] GameObject 생성시 Position (0, 0, 0) 자동 초기화, Scene View Preferences
기본적으로 Scene에서 GameObject 생성을 하게 되면 현재 Scene view의 중앙 위치로 생성이 된다.
생성된 GameObject의 Position 값을 (0, 0, 0)으로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x,y,z)에 일일히 값을 설정해주던가,
Transfom Component - Reset 을 눌러주어야 한다.
작업을 하며 GameObject를 (0, 0, 0) 으로 초기화 해줄 일이 많다면 아래 옵션을 켜주어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Position 을 항상 (0, 0, 0)으로 생성할 수 있다!
Settings... - Scene View - Create Objects at Origin
그 외 Scene View 메뉴의 property
- Create Objects with Constrained Proportions
아래처럼 Transform - Scale 값 앞의 잠금 아이콘이 활성화 되며, x,y,z 중 하나만 값을 변경하여도 나머지 값이 비율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된다.
- Line Thickness
Transform 툴의 라인 두께를 수정한다.
- Enable filtering while searching
Scene에 있는 요소를 검색할 때, 해당하는 GameObject가 아닌 것들은 회색으로 비활성화 처리하여 보여준다.
- Enable filtering while editing LOD groups
LOD 그룹을 편집하는 동안, 해당하는 GameObject가 아닌 것들은 회색으로 비활성화 처리하여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