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Scene에서 GameObject 생성을 하게 되면 현재 Scene view의 중앙 위치로 생성이 된다.
생성된 GameObject의 Position 값을 (0, 0, 0)으로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x,y,z)에 일일히 값을 설정해주던가,
Transfom Component - Reset 을 눌러주어야 한다.
작업을 하며 GameObject를 (0, 0, 0) 으로 초기화 해줄 일이 많다면 아래 옵션을 켜주어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Position 을 항상 (0, 0, 0)으로 생성할 수 있다!
Settings... - Scene View - Create Objects at Origin
그 외 Scene View 메뉴의 property
- Create Objects with Constrained Proportions
아래처럼 Transform - Scale 값 앞의 잠금 아이콘이 활성화 되며, x,y,z 중 하나만 값을 변경하여도 나머지 값이 비율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된다.
- Line Thickness
Transform 툴의 라인 두께를 수정한다.
- Enable filtering while searching
Scene에 있는 요소를 검색할 때, 해당하는 GameObject가 아닌 것들은 회색으로 비활성화 처리하여 보여준다.
- Enable filtering while editing LOD groups
LOD 그룹을 편집하는 동안, 해당하는 GameObject가 아닌 것들은 회색으로 비활성화 처리하여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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